본문 바로가기

예쁜사람 ECO 치료/충치·스케일링

씌운 이가 시릴때 어떡하지

씌운 이가 시릴때 어떡하지

 

 

충치를 치료하고 씌우는 치료까지 마친 부분이.. 자꾸만 시리다면..

이 불편함이 엄청난 스트레스를 주죠. 치통은 두통까지 유발하기때문에

업무를 방해할뿐아니라 밥도 제대로 못 먹게하여 더 예민하게 만들어요.

이시림 증상은 정말 사람을 지치게하는데.. 피곤하게하는데엔 최고죠..;

 

 

충치때문에 신경치료까지했고 씌우는 치료까지했는데 왜 !!!

 

씌운 이가 시린건지.. !? 씌운 이가 시릴때 왜 그런건지, 어떻게해야할 지!

알아보아요. 알다시피 입 속의 찝찝함은 인내로 넘겨선 절대 아니된다는거..

아시죠 ? 치통을 인내로 넘기는것도 어렵지만, 넘긴들 절대 호전되지않으니

빠른 시일내에 치과에 내원하시어 정확한 검사를 통해 원인을 해결하는게

가장 주변치아나 잇몸에 악영향을 주지않고서 해결하는 지름길이니...

치과치료를 무서워 마세요 멍2

 

 

 

 

씌운 이가 시릴때 ..? 왜 ?

 

충치나 파절로 손상된 치아를 원래대로 회복하는게 아니라 신경이 노출되었거나 감염된 부위를

깨끗하게 제거한 후에 치과 재료를 이용해 채워넣은 후 치아를 씌우게 되는거죠.

치과 충치치료 재료로는 흔하게 알려진 아말감부터 시작해 레진, 금, 세라믹 등 정말 많아요.

요즘은 심미적인 요소와 기능적요소를 겸비한 다양한 재료들이 개발되어지면서 그 종류도 가지각색이죠.

그런데 '금'으로 치아를 치료할 경우 씌운 이가 시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충치가 심각하게 진행되어 치아의 뿌리까지 치료를 받은 경우에는 온도나 자극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데

'금'은 열전도율이 매우 높아 치아가 온도변화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게되어 씌운 이가 시릴때 증상이 ...

나타나게 되는거죠. 개인차가 있기때문에 어느분은 느껴지지않을수도 어느분에겐 통증까지 느껴질수도잇어요.

 

 

 

이전에는 앞니는 치아색이나는 재료로 이를 씌웠다 하더라도, 어금니라면 대부분 <금>을 선택하였는데

위에서 언급한 씌운 이가 시릴때 문제도 그렇고 보기에도 누런빛이 좋지않아 치아색이 나는 재료를 많이택하세요.

도자기 재료인 세라믹의 경우 치아색이나기때문에 치료 후 충치부분을 감쪽같이 해결해줄뿐 아니라 이전에 약하다.

잘 깨진다. 라는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강화세라믹 재료가 나와 자연치아몹지않게 튼튼히 사용할 수 있어요.

 

겉보기에도 티가 안나고, 사용하는데에도 불편함이 없고 ^^

 

 

 

충치치료 직후라면 씌운 이가 시릴때 증상이 자주 나타나는데 이 증상이 지속적으로 너무 지나치게

통증이 느껴진다면 빠른 시일내에 치과에 내원하시어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래요.

개인마다 신경관의 모양이나 정도나 모든게 다르다보니.. 신경치료가 절대로 쉬운 진료가 아닌데요~

신경치료가 제대로 되어지지않았을 경우에도 계속 통증이 느껴지니.. 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래요.

 

 

 

예븐사람치과에서는 세렉 시스템을 갖추고있어 치아색이나는 씌우기 치료를 '1day' 내원한 당일에 마칠 수 있는

원데이 충치치료를 하실 수 있으세요. 이미 금니로 씌워있거나, 치료한지가 몇 년이 지났는데 씌운 이가 시릴때라면!

예쁜사람치과에서 자세한 상담받으시길 바래요.